정안뉴스 안정주 기자 | 대구달성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6일 화원중학교에서 영재교육원 중학교 1, 2학년 수학·과학 영재 학생 115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인성 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디지털 전환시대 미래지향적 인성 리더십’을 주제로, 디지털 전환과 인공지능 기술로 인해 변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미래사회를 대비하고, 영재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과 진취적인 리더십 함양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가치공학연구소 최장훈 교수의‘디지털 전환 시대의 인성 리더십의 가치’ 특강을 시작으로, ▲인성 역량 탐구(가치있는 삶의 조건), ▲리더십 역량 탐구(생성형 인공지능으로 인한 미래변화 방향 탐구), ▲미래 진로 탐구(우리가 살아갈 미래 나는 무엇을 할 것인가) 등의 강의와 실습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캠프에 참가한 다사중학교 1학년 이○○학생은“인공지능 시대에 필요한 인성으로 정직, 배려, 존중, 협력의 중요성을 생각하게 되었고, 미래사회의 변화에 대해 고민하고 배워보는 좋은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김태헌 대구달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미래 사회에 주역이 될 영재 학생들이 디지털 전환으로 변화되는 미래사회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고 올바른 인성을 갖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목표를 설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영재 학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4월 27일명곡초등학교에서 달성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초등학교 5, 6학년 수학·과학 영재 학생 119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초등 인성 리더십 캠프’가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