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서울에서 즐기는 글로벌 파리문화축제… 'Paris in 양천' 개최

  • 등록 2024.10.02 08:10:04
크게보기

마을축제에서 구 축제로 확대, 프랑스 문화 체험과 주민 화합의 장 마련

 

정안뉴스 기자 | 양천구는 오는 5일 목동 파리공원에서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도 프랑스의 대표 문화를 체험하고 지역주민들이 함께 즐기며 화합할 수 있는 ‘파리공원 문화축제(Paris in 양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기존 동 단위 마을축제에서 구 축제로 확대되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1987년 한‧불 수교 100주년을 기념해 조성된 파리공원이 35년 만에 리노베이션을 마치고 목동 지역주민들의 대표적인 커뮤니티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는 가운데, 구는 이러한 역사성과 상징성을 반영해 이번 축제를 프랑스의 문화를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글로벌 문화축제로 확대 개편하게 됐다.

 

축제는 ▲메인무대 ▲味슐랭 가이드 ▲와인 페스타 ▲체험부스 ▲木마르트 광장 ▲쁘띠 마르쉐 등 총 6개 테마로 구성돼 이국적인 음악‧음식‧예술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선보이며, 문화와 예술의 도시 파리를 담아낼 예정이다.

 

◯ 버스킹, 목5동 주민 재능기부 공연, 재즈와 샹송의 낭만적인 음악공연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과 축하공연은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한불마당 메인무대에서 펼쳐진다. 이후 13시부터 17시까지 더 뉴 재즈밴드, 가수 권민제, 코리아 윈드 오케스트라 공연이 이어져 낮 동안 아름다운 음악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목5동 주민으로 구성된 양천남성시니어즈합창단, 한가람고등학교 언플러그드, 기타동아리 등 주민 재능 기부공연이 더해져 축제가 한층 풍성해진다. 이어 재즈밴드 판도라, 싱어송라이터 유발이, '포르테나' 소속 서영택의 공연이 펼쳐져, 재즈와 샹송으로 낭만적인 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 味슐랭 가이드, 와인페스타 등 프랑스 음식과 와인 체험

 

‘味슐랭 가이드’에서는 프랑스 음식과 인기 K-푸드가 어우러진 노천 비스트로와 카페를 운영해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와인 페스타에서는 국내 유명 와인과 프랑스 와인을 시음할 수 있으며 오후 5시부터는 사전 접수받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와인 상식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와인 클래스도 진행된다.

 

◯ 木마르트 광장, 코르크 공예 등 체험행사, ‘사랑해’벽 재현 등 예술과 낭만의 장 펼쳐

 

파리공원의 분수대 광장은 파리의 ‘몽마르트 광장’을 연상시키는 ‘木마르트 광장’ 예술 공간으로 변신한다. 이곳에서는 파리 거리 예술가를 떠올리게 하는 관·내외 예술가들의 작품 등이 전시‧판매되고 캐리커처와 페이스 페인팅 체험이 가능한 ▲아트 마르쉐가 열린다. 또한 시간대별로 ▲마술쇼 ▲버블쇼 등 거리공연이 펼쳐져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한불광장에 마련된 체험부스에서는 ▲프랑스 전통놀이 ‘페탕크’ ▲코르크 공예 ▲프랑스 자수로 에코백 꾸미기 등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신목중학교 ‘도시농부’ 동아리가 운영하는 ‘무알콜 모히또 체험 부스’는 수익금 전액을 기부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예정이다.

 

파리공원의 주 출입구 쪽에는 파리의 몽마르뜨 언덕의 ‘사랑해’벽이 로맨틱하게 재현된다. 사랑을 주제로 주민 참여형 포토존으로 꾸며져 이곳을 찾는 방문객들은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그 외 ‘쁘띠 마르쉐’에서는 건강한 먹거리를 전하기 위한 생산자들로 구성된 직거래 장터가 열릴 예정이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파리공원의 역사적 의미와 상징성을 다시금 되새기며, 양천구에서 프랑스 문화를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이 축제가 구민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색다른 즐거움을 찾고, 나아가 양천구가 더욱 활기차고 수준 높은 문화도시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자
Copyright @정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본사 : 경남 함양군 덕유월성로 495번지 1층 l 사업장 주소 : 대구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530(감삼동,삼정브리티시용산) 104동 505호 | 후원계좌 : 기업은행 안정주 01020492922 등록번호: 대구,아00482 | 등록일 : 2023-12-20 | 발행인 : 안정주 | 편집인 : 안정주 | 전화번호 : 010-2049-2922 Copyright @정안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