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토너먼트1' 당시 '+75kg 체급 +앱솔루트 챔피언' 권도형(왼쪽,ㆍ컴뱃주짓수)과 ' -75kg 체급 챔피언' 정광민(오른쪽ㆍ주짓수코어)의 모습. [사진=스탠다드&프로그레스 스포츠에이전시 ]](http://www.jungannews.com/data/photos/20250102/art_1736397693013_cfeedd.jpg)
정안뉴스 이상훈 기자 |
영남권의 메이저 주짓수대회인 'K주짓수챔피언십'이 새해를 맞이해 두 번째 대회를 개최한다.
‘뽀빠이연합의원 : K주짓수챔피언십2 대구’ 대회는,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대구의 수성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총 300여 명이 참가 신청하여, 지난 대회보다 참가자 수가 17%이상 많아졌다.
'K주짓수챔피언십' 스페셜 매치 매트에서 진행되는 ‘AA(앱솔루트 오브 앱솔루트) 토너먼트 2’를 비롯한 유색벨트 경기들은, 이번에도 차도르-양감독TV-KMMA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동시송출 생중계된다.
유튜브 '차도르' 채널은 구독자 85만 6천명을 보유했고, '양감독TV' 채널은 구독자 55만 9천명에 달한다.
지난해 11월에 열렸던 'AA토너먼트1'의 '+75kg 체급'과 '앱솔루트' 우승자 권도형(컴뱃주짓수)과, '-75kg 체급' 우승자 정광민(주짓수코어)은, 업계에 크게 알려진 선수들이 아니였다.
그러나 'AA토너먼트'에서 자신들의 실력을 보여주며 이름을 알렸다.
또한 이번에 열리는 ‘세미앙대구 : AA토너먼트 2’는 '+75kg 체급'에서 16강으로 치뤄진다.
해당 대회에선 서울-경기-영남권 뿐만 아니라, 호남권의 선수들도 출전하면서, 전국을 대표하는 신예들이 모두 모여,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AA토너먼트 2'의 '+75kg 체급' 우승자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우승상금과 트로피를 수여받게 된다.
'+75kg 체급 우승자'는, 이후 3월에 정해지게 될 'AA토너먼트2'의 '-75kg 체급 우승자'와, 다가오는 5월에 '추가 상금'과 '앱솔루트 트로피'를 걸고 'AA토너먼트 2'의 최종 결승전을 치르게 된다.
이번에 치뤄지게 될 'K주짓수챔피언십 2'의 'AA토너먼트 2 : +75kg 토너먼트'의 대진표는, 'KMMA' 공식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찾아볼 수 있다.
한편 2024년에 출범한 'K주짓수챔피언십'은 지역사회 주짓수 역량 강화와 호신술 수련 저변 확대를 위해 만들어졌다.
'K주짓수챔피언십' 대회를 기획하고 제작한, '스탠다드&프로그레스 스포츠에이전시' 정용준 대표이사는 “호신술 수련 저변을 확대하여 각종 범죄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수련자들에게 더 큰 자신감을 심어주고 싶다. 또한 유명 유튜브 채널들에서 생중계되는 'AA 토너먼트'를 통해 지역사회 선수들에게 주짓수로써 자신을 알릴 기회를 주고 싶다”고 말했다.
'K주짓수챔피언십'의 스폰서로는, 기존 'KMMA'의 스폰서들이 들어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