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안뉴스 김재홍 기자 | 지난 12월 3일, 하나로컨벤션 거제온새미로뷔페 해당화 홀에서 ‘2025 거제시장애인체육회 송년의밤’ 행사가 성대하게 열렸다.
거제시장애인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2025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거제시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우수선수, 지도자, 고용기업, 유관기관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장애인 체육의 위상을 높이고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신금자 거제시의회 의장, 옥주원 거제시 문화관광국장, 김환중 거제시체육회장과 지역 시의원 및 장애인체육회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시상식, 포상금 및 장학금 수여, 만찬 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장애인 운동선수 고용기업에 대한 감사 표창과 유관기관의 장애인 체육 발전 유공자 표창이 수여됐으며,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과 거제경찰서장의 감사장 전달도 이어졌다.
또한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사격·댄스스포츠·육상 종목 선수들에게 포상금이 전달됐고, 장애인 학생 선수들을 위한 장학금도 수여됐다.
이번 장학금은 NH농협은행, 상공회의소, 거제시희망복지재단, ㈜삼양건설, ㈜삼녹, 거제산림조합, 거제축산농협, 신현농협, ㈜서호엔터테인먼트, 거제현대서비스, 능포새마을금고, 두경산업, 거제경찰서여성명예소장 아주분회의 따뜻한 후원으로 마련됐다.
아울러 대성전기, 신성소방전기, 가자종합가구유통의 경품 후원으로 행사가 더욱 풍성해졌으며, 후원받은 쌀은 유형별 장애인단체에 지원할 계획이다.
김점수 거제시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은 환영사에서 “올 한 해 각종 대회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며, “바쁜 와중에도 자리를 빛내 주기 위해 참석해 주신 내외빈 여러분과 장애인 체육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거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