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안뉴스 안정주 기자 |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4월18일~4월26일 목요일, 금요일 4일간 10시부터 12시까지 하루 2시간씩 총 8시간으로 구성된 상담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을 운영했다.
상담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은 관내 상담자원봉사를 신청한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청소년 발달문제, 청소년 개인상담, 청소년 집단상담, 청소년 매체상담을 통해 청소년 상담과 활동에 필요한 전문성을 향상시켜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상담수혜의 폭을 넓히고, 실질적 도움이 필요한 위기 청소년들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운영된다.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상담자원봉사자의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관심, 전문적 자질을 향상시키고 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이고 질적인 상담 및 활동을 지원할 수 있으리라고 기대하고 있다.
송희영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청소년을 위한 상담자원봉사에 관심을 가지고 교육에 참여한 상담자원봉사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앞으로도 지역 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상담자원봉사자 선생님들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문경시에서는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지원을 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