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부산 BEXCO에서 열린 ‘2024 지스타’ BTB(비즈니스 투 비즈니스) 행사에서 (재)경북테크노파크 경북글로벌게임센터와 경일대학교 LINC3.0 사업단이 협력하여 큰 성과를 거두었다. 경북 지역의 게임 기업들은 이번 행사에서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며 실질적인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여러 계약을 성사시켰다.
비즈니스 매칭 및 계약 성과
행사 동안 경북 게임 기업들은 총 110건의 비즈니스 매칭을 성사시켰다. 이 결과로 MOU 1건, NDA(비밀유지계약) 2건, 퍼블리싱 계약 1건이 체결되었고, 현재 추가 계약 논의도 진행 중이다. (주)에이아이트론은 MOU 체결과 함께 10개 기업과 비즈니스 매칭을 성공적으로 마쳤고, (주)뉴트로게임즈는 NDA 2건을 체결했다.
해외 기업과의 협력 확대
경북 기업들은 이번 행사에서 해외 기업들과의 협력을 모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예를 들어, 울타리는 독일의 자동차 기업과 긍정적인 논의를 이어가고 있으며, 다른 기업들도 활발히 협의를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경북 게임 기업들은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 기회를 확대했다.
경일대학교 LINC 3.0 사업단과 경북글로벌게임센터의 역할
경일대학교 LINC 3.0사업단과 경북글로벌게임센터는 행사운영과 게임콘텐츠 기업의 비즈니스 매칭 및 네트워킹 지원을 하여 성공적인 환경을 조성했다.
경북 게임 산업의 글로벌화 촉진
경북글로벌게임센터는 이번 G-STAR BTB 참가를 통해 지역 게임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향후 더 많은 국제 협력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이번 성과는 경북 게임 산업의 글로벌화를 촉진하며, 한국 게임 산업의 발전에 중요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안뉴스 이주윤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