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안뉴스 황정혜 기자 | 부산 서구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5일, 2025년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에게 보.탬이 되는 리.(이)곳’ 10기 발대식을 가지며 청소년 자치 기구의 공식적인 출발을 알렸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따라 정기회의, 모니터링 및 기관장 간담회 등을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의 참여 및 청소년 활동의 활성화를 보장하기 위하여 청소년으로 구성된 자치기구이다.
발대식은 문화의 집 한울홀에서 실시됐으며 청.보.리의 연혁 소개와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투표를 통한 임원진 선출 및 청소년운영위원회에 대한 소양 교육을 진행하며 자치 기구의 일원으로서 소속감과 책임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청.보.리의 10기 위원장으로 선출된 ‘허은성’ 청소년은 “위원장으로 뽑아주신 모든 운영위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라며“ 10기 위원들과 함께 밝고 활기찬 우리 청소년문화의 집과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당선 소감을 발표했다.
이에 문화의 집 안재민 관장은 “우리 청.보.리가 문화의 집 변화를 위해 제시할 다양한 생각과 의견들을 실현해 청소년이 중심이 되는 수련시설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화답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 청.보.리는 청소년들 스스로 계획부터 평가까지 모든 활동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부산광역시 서구와 문화의 집 이용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내세울 계획이며, 청.보.리의 활동 또는 발대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유선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