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안뉴스 안정주 기자 | 2024년 11월 15일, 광주 서구 상무지구 JS컨벤션 2층에서 열린 공법단체 한국언론미디어그룹의 8주년 기념식 및 대한민국 의정 행정 봉사 대상 시상식에서 장경덕 대한불교조계종포교사단 광주.전남 단장이 사회봉사부문에서 수상했다.
장 단장은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전통문화 예술 계승 및 청소년 교정 교화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장경덕 단장은 수상 소감에서 "이 상은 저 개인의 것이 아니라 함께 노력해온 포교사단의 모든 구성원과 지역 사회의 모든 분들에게 바치는 상"이라며 "우리의 작은 노력이 지역 사회의 안전과 화합을 이끌어내는 데 기여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전통문화와 역사를 알리는 활동을 통해 다음 세대에게 소중한 가치를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자들이 그들의 노고와 헌신을 인정받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으며 한성영 회장은 기념사에서 "우리는 언론의 역할이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사회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공정한 여론을 형성하는 데 기여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시작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인터넷뉴스협회 최태문 회장은 "여러분의 끊임없는 노력과 헌신 덕분에 우리 사회는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정보 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됐다"고 격려했다.
이번 행사에 이개호 국회의원, 대한불교조계종 종회의원 강진백련사 주지 설도스님, 구복규 화순군수, 장세일 영광군수, 김강헌 영광군의회 의장 및 의원들, 유현수 전 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이선순 전 동구의회 의장, 김정균 (사)한국전문기자협회 광주.전남 회장, 최태문 한국인터넷뉴스협회 회장(포탈뉴스통신), 김경순 한국인터넷뉴스협회 경기지역 회장(포에버뉴스), 김진우 한국인터넷뉴스협회 영남지역 회장(영남연합포커스), 송혜근 한국인터넷뉴스협회 문화예술총괄 대표(국악타임즈), 김삼철 중도일보 경기 본부장, 신정욱 NGTV 대표, 손기주 중앙뉴스라인 대표, 김해경 전남방송 사장, 대한불교조계종 제22교구본사 해남대흥사 이현교 부대의원, 허후심 동천동장, 한전MCS(주) 전순호 영암지점장, 나승옥 필컴영상 대표, 정상기 황룡방범대장 등 300여 명의 축하객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장경덕 단장의 수상은 대한불교조계종포교사단의 사회적 책임과 지역 사회에 대한 기여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는 계기가 됐으며 그의 활동이 앞으로도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