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8 (목)

  • 맑음동두천 26.0℃
기상청 제공

대구

대구서구가족센터, 결혼이민자 위한 검정고시 대비반 운영…“자립과 꿈 실현의 첫걸음”

 

  이번 프로그램은 결혼이민자들에게 꼭 필요한 기초 학력 신장을 지원함으로써, 취업, 자녀 교육, 자기 꿈 실현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자신감을 높이고, 목표를 향한 성취감을 느끼며, 부모로서의 자부심을 고취하는 등 실질적인 삶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검정고시 대비반에서는 주요 과목에 대한 체계적인 수업이 진행되며, 학습자 맞춤형 지도도 병행되어 개개인의 학습 능력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대구서구가족센터는 교육뿐만 아니라 온라인 응시 원서 접수 지원, 검정고시 일정 및 준비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실무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며 학습자들이 보다 원활하게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고동량 대구서구가족센터 관장은 “학력 취득은 결혼이민자에게 단순한 지식 습득을 넘어, 한국 사회에서 자립하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결혼이민자의 성장을 계속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구서구가족센터는 결혼이민자의 안정적인 정착과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하고 있다.

 

정안뉴스 안정주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