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안뉴스 안정주 기자 |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은 3월 신학기를 맞이하여 영유아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도서관 이용 습관을 형성하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심어주기 위해 다양한 도서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일 도서관 체험학습』은 3월부터 12월(여름방학 기간 제외)까지 매주 화 부터 금요일(10:30 부터 11:30)에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도서관 소개 및 이용법 안내, 이용 예절 교육 ▲사서가 읽어 주는 그림책 ▲증강현실 그림책, 팝업북 등 다양한 형태의 놀이책 체험 ▲자율 독서 활동 등으로 운영한다.
『얘들아, 책이랑 놀자!』는 어린이집 유아들이 매주 오전 일정한 시간에 도서관을 방문하여 도서관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게끔 마련한 장기 프로그램으로 여름방학을 제외한 3월부터 12월(여름방학 기간 제외)까지 운영한다.
참가 신청은 2월 20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누리집 [독서문화행사 ' 1일 도서관 체험학습 ' 참가신청]를 통해 기관당 1일 회당 20명 이내로 받으며, ‘얘들아, 책이랑 놀자!’는 매주 방문이 가능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기관당 15명 내외로 선착순 전화 신청을 받는다.
또한, 2·28기념학생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 매달 생일을 맞이한 만4세 부터 6세 어린이 10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도서관이 너의 생일을 축하해’는 저출산 핵가족 시대에 가족이 모두 모여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가족 참여형 체험 행사로, ▲동화속 주인공과 함께 그림책 읽기 ▲생일 소원 빌기 ▲가족과 함께 만들기 체험 활동 ▲생일 선물 증정 등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매달 첫 번째 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행사는 셋째 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약 한 시간 정도 실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나 어린이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장철수 관장은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낯설게 느껴졌던 도서관에 대해 영유아들이 친근한 이미지를 가지고, 자주 도서관을 방문해 책과 더욱더 친숙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