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 3700지구 ‘대구종각 로타리클럽’은 8일 미래새싹 지역사회 봉사단(RCC) 회원들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를 통해 만든 김장김치 980kg을 (사)대한노인회 대구 동구지회에 5kg 김치 100상자, 꿀벌 지역아동센터에 5kg 김치 40상자, 장애인 재활시설인 대구드림텍에 5kg 김치 20상자 등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대구종각 로타리클럽 회장 박수철 회장(김천대학교 치기공학과 교수)은 “겨울을 맞아 대구 종각 로타리클럽 회원들과 가족, 미래새싹 지역사회 봉사단(RCC)과 함께 김장김치 나눔 봉사를 하면서 홀로 식사를 하는 어르신과 형편이 어려운 아동 가정, 장애인들에게 연말을 맞아 조금이라도 더 따뜻하게 연말을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기탁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대구종각 로타리클럽은 2021년 창립 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김장 김치를 후원과 물품 기부 등 꾸준히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있다.대구지역에 거주하는 아동들에게 교육 및 체험 봉사를 하고 있는 미래새싹 지역사회 봉사단(RCC)의 김만근 단장은 “대구종각 로타리클럽과 함께한 이번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뿌듯함을 느끼고 함께 봉사할 수 있었고 봉사단 단원들 모두 보람을 느낀 행사였다"라고 했다.
이원윤 대한노인회 대구동구지회장은 “김장김치 100박스 후원으로 동구 어르신들이 훈훈한 연말을 보내실 수 있게 되어 대구종각 로타리클럽에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했다.
장애인 재활시설인 대구드림텍에서는 “대구종각 로타리클럽에서 후원한 김장김치가 드림텍에 근무하는 장애인들에게 잘 전달하여 따뜻한 연말을 보내게 되어 감사를 드린다고 했다.”
서구지역 가정 형편이 어려워 학습이나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 아동들이 이용하는 꿀벌지역아동센터의 이필란 센터장은 “후원받은 김장김치를 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에게 김장김치를 나눠줄 때 아이들이 너무 기뻐했다며 대구종각 로타리클럽과 미래새싹 지역사회 봉사단(RCC) 덕분에 아이들에게 뜻깊은 연말 선물이 되었다고 감사 인사를 했다.”
정안뉴스 안정주 기자 |